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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뉴 408 아시아 태평양 지역 처음으로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

by 제이슨류닷넷 2023. 5.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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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뉴 408 아시아 태평양 지역 처음으로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2023년 5월 23일에 ‘뉴 푸조 408(이하 뉴 408)’을 우리나라에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을 제외한 인도-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뉴 408이 판매되는 것은 우리나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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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란티스 코리아가 2023년 5월 23일에 ‘뉴 푸조 408(이하 뉴 408)’을 우리나라에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을 제외한 인도-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뉴 408이 판매되는 것은 우리나라가 처음이라고 합니다(중국에서는 408 X라는 이름으로 판매). 트림은 알뤼르(Allure)와 GT 두 가지로, 기본값(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은 각각 4,290만 원과 4,690만 원입니다.

뉴 푸조 408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뉴 408은 308과 508 사이에 위치하는 C-세그먼트 모델로, 세단과 해치백, 왜건과 SUV의 특징을 고루 결합한 패스트백 차체의 크로스오버 스타일이 특징입니다. 스텔란티스의 EMP2 V3 플랫폼을 바탕으로 개발된 뉴 408은 같은 플랫폼의 이전 세대 모델들보다 강성을 높였고, 차체에 비해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실내 공간을 넓게 만들었습니다. 아울러 지붕이 끝나고 해치가 시작되는 부분 양쪽을 돌출시킨 이른바 ‘캣츠 아이’ 요소를 비롯해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도록 디자인해, 공기저항 계수가 0.28에 불과하다는 것이 푸조의 설명입니다.

뉴 푸조 408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뉴 푸조 408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앞좌석은 운전자 중심으로 디스플레이와 조작부를 배치한 아이콕핏(i-Cockpit®) 운전석이 특징입니다. 지름이 작은 D컷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휠 너머에 놓인 3D 클러스터(계기판, 3D 기능은 GT 트림에 적용), 중앙 터치 스크린 등은 물론 기어 셀렉터 등 주요 기능이 운전자의 시선과 사용 편의성을 고려해 중앙 집중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시보드 가운데에는 10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아이커넥트(i-Connec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트렁크 공간 크기는 기본 536L고, 6:4 비율로 분리된 뒷좌석을 모두 접으면 최대 1,611L까지 넓어집니다.

뉴 푸조 408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엔진은 앞서 5008 SUV를 통해 먼저 선보인 바 있는 퓨어테크(PureTech) 직렬 3기통 1.2L 가솔린 터보로, 131마력의 최고출력과 23.5kg·m의 최대토크를 냅니다. 이 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앞바퀴를 굴리고, 연비는 국내 인증 복합 사이클 기준으로 12.9km/L입니다.

뉴 푸조 408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주요 기본 주행 및 운전 보조 기능으로는 스톱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전방 충돌 알람 시스템, 사각 지대 충돌 알람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 카메라 등이 있고, GT 트림에는 차선(차로) 유지 보조 기능과 풀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오토 하이빔 헤드램프 컨트롤 등이 추가됩니다.

뉴 푸조 408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주요 기본 편의 기능 및 장비로는 10인치 터치스크린 아이커넥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연결, 무선 스마트폰 충전장치, 여덟 가지 색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앰비언트 라이트, 나파 가죽 시트, 스티어링 휠 열선 등이 있습니다. GT 트림에는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아래에 설치되는 아이토글(i-toggle) 디스플레이가 추가되는데요. 아이토글 디스플레이는 공기 조절장치, 전화, 미디어 등 주요 기능을 사용자 취향이나 편의성에 맞춰 맞춤 설정할 수 있는 일종의 바로가기 구성을 제공합니다. 그밖에도 GT 트림에 추가되는 장비 및 기능으로는 ‘클린 캐빈’ 공기 정화 시스템, 프레임리스 오토 디밍 룸 미러, 앞좌석 마사지 기능 등이 있습니다.

뉴 푸조 408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푸조는 우리나라에서 비교적 새 모델이지만 해치백의 인기가 낮고 디젤 엔진뿐이라는 약점으로 고전하고 있는 308과 출시 후 오랜 시간이 흘러 신선함이 떨어지고 역시 디젤 엔진만 있는 508이 전통적 승용 모델 시장에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가솔린 엔진과 새로운 개념의 차체 형태를 갖춘 뉴 408이 침체된 브랜드 분위기를 띄울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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