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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모델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하이브리드 기술 –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RX 국내 출시

by 제이슨류닷넷 2023. 6.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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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모델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하이브리드 기술 –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RX 국내 출시

렉서스코리아가 2023년 6월 21일에 뉴 제너레이션 RX를 우리나라에 공개하고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RX는 1998년에 첫선을 보인 렉서스 브랜드의 대표적 크로스오버 SUV로, 브랜드 전체 판매량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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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코리아가 2023년 6월 21일에 뉴 제너레이션 RX를 우리나라에 공개하고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RX는 1998년에 첫선을 보인 렉서스 브랜드의 대표적 크로스오버 SUV로, 브랜드 전체 판매량에서 상위권을 차지할 만큼 인기가 높은 모델입니다.

렉서스 RX 450h+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이번에 우리나라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뉴 제너레이션 RX는 2022년 5월에 처음 공개된 5세대 모델로, 특성이 서로 다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쓰인 세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판매 모델은 일반적 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춘 RX 350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450h+, 고성능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500h F 스포트 퍼포먼스(F SPORT Performance)입니다.

기본값(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은 RX 350h 럭셔리 9,740만 원, RX 450h+ 럭셔리 1억 850만 원, RX 500h F SPORT Performance 1억 1,560만 원입니다.

렉서스 RX 450h+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차체 강성을 높이면서 경량화한 최신 GA-K 플랫폼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뉴 제너레이션 RX는 스핀들 보디 디자인과 함께 새로운 심리스(seamless) 타입 그릴이 쓰인 디자인이 눈길을 끕니다. 최신 전동화 모델부터 쓰이기 시작하는 스핀들 보디 디자인은 앞으로 렉서스 차 전반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엘셰이프(L-Shape) 주간주행등과 방향 지시등을 차체 앞쪽에 배치하고 뒤쪽에는 새로운 로고 엠블럼과 일자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넣는 등 디자인 요소를 통해 다른 모델들과의 통일성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실내는 타즈나(Tazuna, 手綱) 콘셉트로 운전자가 차와의 소통에 집중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고, 장시간 주행에도 안락함을 느낄 수 있도록 시트와 조명 등 여러 요소를 쾌적한 분위기로 만들었습니다.

렉서스 RX 350h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동력계 및 구동계 구성은 세 가지로 나뉩니다. 일반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350h에는 시스템 출력 249마력인 2.5L 가솔린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E-Four 네바퀴굴림 시스템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RX 450h+에는 시스템 출력 309마력인 2.5L 가솔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E-Four 네바퀴굴림 시스템이, 고성능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500h F SPORT 퍼포먼스에는 시스템 출력 371마력인 2.4L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다이렉트4(DIRECT4) 네바귀굴림 시스템이 쓰입니다.

렉서스 RX 450h+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RX 450h+는 18.1kWh 용량 리튬이온 배터리가 있어, 외부 전원(완속 충전기)으로 100% 충전하면 최대 약 56km(복합 기준)까지 전기차(EV) 모드로 달릴 수 있습니다. 7kW 충전 월박스를 사용하면 최적 조건에서 약 2시간 30분이면 방전 상태에서 완전히 충전할 수 있습니다. 복합 연비도 14.0km/L로 중대형 SUV로는 비교적 우수합니다.

렉서스 RX 500h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트림인 RX 500h F SPORT Peformance는 새로 개발한 2.4L 가솔린 터보 엔진을 쓰는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바이폴라(양극형) 니켈메탈 배터리, 고성능(76kW) 전기 모터와 냉각 및 제어 시스템을 뒤 차축과 통합한 이액슬(e-Axle)을 활용한 다이렉트4 네바퀴굴림 시스템, 다이내믹 리어 스티어링(후륜 조향 시스템) 등이 쓰인 것이 특징입니다. 다이렉트4 시스템은 주행 상황에 맞춰 앞뒤 구동력 전달 비율을 100:0에서 20:80까지 빠르게 제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주행 조건에 따라 뒷바퀴굴림 차에 가까운 스포티한 주행 특성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섀시에는 뒷바퀴 조향 기능인 다이내믹 리어 스티어링(DRS)도 들어갑니다.

렉서스 RX 450h+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주요 기본 운전 및 주행 보조 기능으로는 예방 안전기술 패키지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 센터 사이드를 포함한 11개 에어백, 안전 하차 어시스트(SEA), 주차 보조 브레이크, 자동 주차 기능 등이 있습니다.

주요 기본 편의 장비 및 기능으로는 시프트 바이 와이어 타입 변속 레버, 파노라믹 뷰 모니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렉서스 커넥트 앱 연동과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연동이 가능한 14인치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 전자식 버튼 도어 핸들 이-래치(e-Latch), 파워 백 도어, 디지털 리어 뷰, 마크 레빈슨 프리미엄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 다양한 디지털 장비와 기능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렉서스 RX 450h+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RX 500h F SPORT Performance에는 F SPORT Performance 패키지가 기본 사항에 포함되어, 외부는 전용 그릴과 범퍼, 21인치 전용 휠, 블랙 사이드 미러, 블랙 루프레일과 보디 컬러 범퍼 등이 추가되고, 내부는 역시 전용 시트를 비롯하여 스티어링 휠과 기어노브, 계기판, 알루미늄 페달과 도어 스커프 등으로 일반 모델과 구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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