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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코리아는 2023년 7월 4일에 2세대로 완전 변경한 고성능 컴팩트 쿠페 ‘뉴 M2’를 우리나라에 판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M2는 2011년 처음 선보여 호평을 얻은 1M 쿠페의 계보를 잇는 모델로, 작은 3박스 쿠페 차체에 강력한 엔진과 뒷바퀴굴림 구동계, 정교하게 조율한 서스펜션 등으로 스포츠 드라이빙에 맞춰 만들어져 왔습니다.
새로 선보인 뉴 M2는 바퀴 주변을 부풀린 차체와 공기흡입구를 한껏 키운 앞모습 등 박력 있고 강인한 느낌을 강조한 외모가 돋보입니다. 특히 각을 살린 헤드램프, 테두리를 없애고 가로 선을 넣은 그릴, 사각형으로 다듬은 앞뒤 범퍼의 디자인 요소들, 밖으로 돌출된 휠 아치를 잇는 사이드 실 등으로 일반 2시리즈 쿠페와 뚜렷하게 구분됩니다. 또한 탄소섬유 소재로 만든 지붕과 트렁크 리드에 덧댄 립 스포일러, 뒤 범퍼 아래의 스플리터 등은 스포티한 분위기를 더합니다.
실내도 모터스포츠 이미지를 담아 꾸몄습니다. 대시보드 위에 놓인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에는 트랙 주행에 도움을 주는 정보를 표시할 수 있는 M 전용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가 반영되었고, 대시보드와 도어 패널, 센터 콘솔 등 곳곳에 펄 크롬이 적용된 M 카본 파이버 인테리어 트림이 들어갑니다. 또한 탑승자의 몸을 잘 잡아주는 M 스포츠 시트와 M 시트 벨트도 기본 사항에 포함됩니다.
구동계 구성은 전통을 따라 앞 엔진 뒷바퀴굴림 방식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이전에도 강력했던 엔진은 더 강력해지고 섀시는 더 스포티해졌습니다. 윗급 모델인 M3, M4에 쓰인 것과 같은 형식의 직렬 6기통 3.0L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은 이전 세대 모델(M2 컴피티션 기준)보다 최고출력이 50마력 높아져 460마력이 되었고, 최대토크는 56.1kg·m으로 이전과 같지만 최대토크가 나오는 엔진 회전영역은 이전보다 더 고회전쪽으로 옮겨지고 더 넓어졌습니다(이전: 2,350-5,200rpm, 현재: 2,650~5,870rpm). 시속 100km 정지 가속 시간도 이전보다 0.1초 짧아진 4.1초가 되었습니다.
앞뒤 차축에 걸리는 무게는 50:50 비율에 가깝게 맞췄고, 동력계와 구동계, 섀시는 트랙 주행 성능을 고려해 특별히 조율했습니다. 과격한 주행 상황에도 엔진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냉각 시스템과 BMW M의 모터스포츠 노하우가 반영된 오일 공급 시스템, 최신 드라이브로직(Drivelogic) 변속 제어 기능이 있어 변속 시점을 세 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M 스텝트로닉 스포츠 8단 자동변속기, 주행 모드에 따라 배기음이 달라지는 M 스포츠 가변 배기 시스템, 주행 조건에 맞춰 차체 움직임을 제어하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 민첩한 조향 특성과 스포티한 조작감을 위해 조율한 M 서보트로닉 스티어링, M 컴파운드 브레이크 시스템 등이 기본 사항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포츠 주행에 도움을 주는 소프트웨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M 드라이브 프로페셔널(M Drive Professional) 패키지에는 트랙션 컨트롤 기능을 열 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M 트랙션 컨트롤(M Traction Control), 드리프트 주행을 측정 및 기록하는 M 드리프트 애널라이저(M Drift Analyser), M 랩타이머(M Laptimer)가 포함됩니다.
주요 기본 운전 보조 및 편의 기능으로는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면 충돌 경고 기능, 보행자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스톱 앤 고(Stop & Go, 정차 후 재출발)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진 보조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패키지 등이 있습니다.
주요 기본 편의 장비 및 기능으로는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3-존 에어 컨디셔닝, 러기지 컴파트먼트 패키지,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가 포함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등이 있습니다.
기본값은 8,990만 원입니다. 2021년 3월에 출시된 이전 세대 M2 ‘파이널 에디션’ 한정 모델보다는 1,000만 원 남짓 비싸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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