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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에 현대자동차가 8세대 쏘나타를 내놓은 직후부터 여러 시승기나 시승 영상에서 공통적으로 지적한 단점 몇 가지가 있었습니다. 운전석 앞쪽에서 실내로 들어오는 소음과 가솔린 2.0 모델의 답답한 가속 반응이 대표적이었죠.
현대가 그 점을 보완한 2020년형 쏘나타를 내놓았습니다. 앞 유리와 몰딩 보완, 가솔린 2.0 모델의 변속 소프트웨어 조정이 핵심입니다. 그 밖에는 일부 트림의 기본 및 선택사항 조정이 있었습니다. 그 밖에는 크게 달라진 점이 없습니다만,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한 기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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