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_신제품

미쉐린 엑스 멀티 D2

by 제이슨류닷넷 2022. 4. 25.
728x90

미쉐린코리아가 트럭용 타이어 신제품인 미쉐린 엑스 멀티 D2(MICHELIN X Multi D2)를 판매합니다. 미쉐린 엑스 멀티 D2는 트럭 운전자들이 중요시하는 안전성, 비용, 가동시간에 초점을 맞춰 제품 특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발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특히 트럭 운용에서 가장 중요한 전체 운영 비용(Total Cost of Ownership, TCO) 절감에 최적화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를 위해 스마트 디자인(Smart Design) 기술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미쉐린 엑스 멀티 D2

미쉐린코리아가 트럭용 타이어 신제품인 미쉐린 엑스 멀티 D2(MICHELIN X Multi D2)를 판매합니다. 미쉐린 엑스 멀티 D2는 트럭 운전자들이 중요시하는 안전성, 비용, 가동시간에 초점을 맞춰 제품 특

jasonryu.net

우선 제품 수명이 길어질 수 있도록 컴팩트 트레드 디자인을 반영했습니다. 트레드 너비를 넓히고 트레드 블록 패턴을 5열로 견고하게 만들어 마모가 고르게 진행되는 것은 물론 회전저항이 줄어들어 더 오랫동안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아울러 라멜라 기술(Lamella Technology)과 오픈 숄더 그루브를 가진 V자 트레드 패턴 디자인 덕분에 트레드 홈 깊이가 반으로 줄어, 제동력과 구동력이 좋아졌고 조작성도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미쉐린의 기존 제품인 미쉐린 엑스 멀티 D와 자체 비교 테스트 결과 회전저항은 11% 줄어들었고, 젖은 노면 제동거리는 10% 짧아졌다고 합니다.

또한, 미쉐린 고유의 듀라코일 기술(Duracoil Technology)을 적용해 타이어 비드에 고장력 섬유층을 추가했고, 재생성 높은 트레드 고무 컴파운드로 열 축적이 최소화되어 케이싱 수명이 길어진 덕분에 트럭 가동시간 극대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쉐린의 설명에 따르면 성능 향상과 더불어 환경 관점에서도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자체 시뮬레이션 결과 기존 미쉐린 텍스 멀티 D 타이어보다 원자재 사용량이 10% 적으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나고, 개선된 설계로 회전저항이 줄어 트럭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아울러 다른 미쉐린 트럭 타이어와 마찬가지로 리그루빙과 리트레드를 통해 수명 연장도 가능하고요.

미쉐린 엑스 멀티 D2는 12R22.5 규격이 출시되었고, 5월부터 전국 미쉐린 트럭용 타이어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