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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코리아가 소형 SUV Q2를 부분 변경한 더 뉴 아우디 Q2를 2023년 1월 19일부터 우리나라에서 판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우디 Q2는 우리나라에 2020년 8월부터 판매된 바 있습니다. 부분 변경된 더 뉴 아우디 Q2는 우리나라에는 150마력 2.0L 디젤 터보 엔진과 S 트로닉 7단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를 얹고 앞바퀴를 굴리는 35 TDI가 들어오고, 판매 트림은 기본과 프리미엄 두 가지로 나뉩니다.
더 뉴 아우디 Q2는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달라졌고, 범퍼 디자인도 바뀌어 차체가 전보다 17mm 더 길어졌습니다(프리미엄 트림 기준). 새 모델에는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가 기본으로 달리고, 테일라이트에는 다이내믹 턴 시그널 기능이 반영되어 방향지시등을 켜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LED가 순차적으로 켜지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냅니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설치된 차에는 헤드라이트에도 다이내믹 턴 시그널 기능이 들어갑니다.
프리미엄 트림에는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기본으로 추가되는데요. 라디에이터 그릴, 범퍼, 사이드 스커트 및 도어 실 플레이트, 뒤 범퍼 디퓨저 등이 기본 트림과 다른 S 라인 디자인으로 바뀌고 S 라인(S-line) 엠블럼이 추가로 달립니다. 기본 휠은 18인치 5-암 그래파이트 그레이 디자인입니다.
실내에는 12.3인치 LCD 계기판을 포함한 최신 버전 아우디 버추얼 콕핏이 기본으로 설치되고,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업그레이드된 MMI 디스플레이, 6채널 10스피커 180W 출력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블루투스 연결 기능 등도 기본 사항에 포함됩니다. 프리미엄 트림을 선택하면 좌석이 스포츠 시트로 바뀝니다. 트렁크 용량은 뒷좌석을 세웠을 때에는 405L, 뒷좌석을 접었을 때에는 1,050L입니다.
엔진은 2.0L 디젤 터보(TDI)로, 최고출력은 150마력으로 이전과 같지만 최대토크가 2.0kg・m 커져 36.7kg・m이 되었습니다. 복합 연비도 16.7km/L로 이전(15.1km/L)보다 약 11% 개선되었고, 그 덕분에 에너지 소비효율도 2등급에서 1등급으로 높아졌습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111g/km로 14g/km 줄었습니다. 최고속도는 시속 216km, 시속 100km 정지 가속 시간은 8.4초입니다.
주행 관련 기능으로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가 있어 운전자가 취향에 맞춰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섀시에는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이 기본 적용되어 스티어링 회전 각도에 따라 스티어링 반응이 저속에서는 부드러워지고 고속에서는 안정감 있게 바뀝니다. 주요 주행 보조 및 안전 기능으로는 전방 추돌 경고 및 긴급 제동 보조 기능을 포함한 프리센스 프론트 등이 있습니다.
더 뉴 아우디 Q2 35 TDI의 기본값(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은 기본 트림이 4,020만 2,000원, 프리미엄 트림이 4,363만 8,000원입니다.
[ 사족 한 줄 ]
처음 국내에 들어왔을 때부터 크기나 장비 구성에 비해 값이 좀 비싼 느낌이었는데, 그런 점은 이전과 다르지 않네요. 연비가 좋아진 것은 장점이지만 디젤 엔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은 안고 가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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