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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_신제품

메르세데스-벤츠, 뉴 C-클래스 3월 중 출시 예고

by 제이슨류닷넷 2022. 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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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완전 변경한 더 뉴 C-클래스를 3월 중에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더 뉴 C-클래스는 2021년 2월에 온라인으로 글로벌 공개된 6세대 모델로, 우리나라에는 C 200 4매틱(4MATIC) 아방가르드(Avantgarde)와 C 300 AMG 라인(AMG Line)부터 판매가 시작됩니다. 역대 C-클래스의 전통을 따라 ‘작은 S-클래스’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과 함께 풍부한 편의 및 안전 기술을 갖춘 것이 특징이고요. 기본값(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은 C 200 4MATIC 아방가르드가 6,150만 원, C 300 AMG 라인이 6,800만 원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C-클래스 3월 중 출시 예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완전 변경한 더 뉴 C-클래스를 3월 중에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더 뉴 C-클래스는 2021년 2월에 온라인으로 글로벌 공개된 6세대 모델로, 우리나라에는 C 200 4매틱(4MA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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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C-클래스는 세단의 역동적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탑승 공간을 중심으로 앞쪽은 길고 뒤쪽을 짧아 보이는 ‘롱 노즈 숏 데크(long-nose short-deck) 스타일의 비례를 살리는 한편 간결한 면과 은은한 선을 활용하는 한편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철학인 ‘감각적 순수미(Sensual purity)’를 구현했습니다.

아울러 휠베이스를 늘이고 앞 오버행(앞바퀴 앞쪽 차체)의 길이는 줄이고 뒤 오버행(뒷바퀴 뒤쪽 차체)은 늘려 차체 비례를 강조했습니다. 또한, 보닛 위에 역동성을 강조하는 파워 돔(강인한 인상을 주는 돌출부)을 넣었고, 테일 램프는 역대 C-클래스 처음으로 트렁크 안쪽까지 길게 뻗은 형태로 디자인했습니다.

세부 디자인은 아방가르드와 AMG 라인에 차이를 두었는데요.

C 200 4매틱 아방가르드는 넓은 육각형 그릴 가운데에 세꼭지 별 로고를 배치하고 세로 막대를 나란히 배치한 검정색 그릴을 넣었습니다. 범퍼의 공기 흡입구 디자인은 크롬 장식을 넣고 부드러운 곡선을 강조했고, LED 고성능 헤드램프와 18인치 멀티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을 기본으로 답니다.

C 300 AMG 라인은 아래쪽이 넓은 이등변 사각형 형태의 그릴에 다이아몬드 패턴을 넣었고, 그릴과 통일감 있게 디자인한 넓은 공기 흡입구가 있는 범퍼가 특징입니다. 아울러 더 뉴 S-클래스에 처음 썼던 디지털 라이트(DIGITAL LIGHT)가 기본으로 달립니다. 디지털 라이트는 130만 개의 마이크로 미러(초소형 거울)로 주변 환경과 주행 상황에 따라 LED 램프의 빛을 세밀하게 조절해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내부 디자인은 이전 세대 C-클래스의 디자인 요소를 이어받으면서 원형 공기 배출구를 가로로 넓은 모양으로 바꾸는 등 변화를 주었고, 세로형 11.9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넓은 대시보드 장식 등 더 뉴 S-클래스와 비슷한 분위기를 내도록 디자인했습니다. 그러면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운전석 쪽으로 6도 틀어 배치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냈고, 디스플레이 아래쪽에는 지문 스캐너가 있어 보안 걱정 없이 개인화 설정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더 뉴 S-클래스를 통해 처음 선보인 2세대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가 적용됩니다.

운전석에는 12.3인치 와이드 스크린 LCD 계기판이 설치되는데요. 디스플레이 화면은 운전자의 취향과 원하는 정보에 알맞게 클래식(Classic), 스포티(Sporty), 프로그레시브(Progressive) 테마 중 하나를 선택해 표시할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은 더 뉴 E-클래스에 처음 쓰인 차세대 지능형 스티어링 휠로, 터치와 슬라이드 조작을 인식할 수 있는 조절 패널이 있고 아방가르드와 AMG 라인에 쓰이는 것은 디자인이 서로 다릅니다. 64가지 색 구성의 앰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는 운전자가 직접 원하는 색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공기조절 장치 설정 온도를 비롯해 주행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변화하기도 합니다.

실내 공간은 이전 세대 모델보다 휠베이스가 25mm 길어지면서 좀 더 여유가 생겼습니다.

동력계는 모두 가솔린 터보 엔진(메르세데스-벤츠 내부 코드 M254)에 48V 전기 시스템을 바탕으로 하는 2세대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C 200 4매틱 아방가르드에는 204마력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이, C 300 AMG 라인에는 258마력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이 올라가는데요. 모두 2세대 통합형 스타터 제너레이터(ISG)가 설치되어 가속할 때 추가로 최대 20마력(15kWh)의 구동력을 더해 엔진 힘을 보완합니다. 아울러 2세대 ISG에 맞춰 개선한 9G-트로닉(9G-TRONIC) 9단 자동변속기도 기본으로 설치되고, C 200 4매틱 아방가르드에는 4매틱 네바퀴굴림 시스템이 기본 사항에 추가됩니다.

주요 기본 주행 및 운전 보조 기능으로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있습니다. 이 패키지는 정차 후 재출발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인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차로 이탈 방지 경고와 보조 기능이 있는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안전한 차로 변경을 돕는 액티브 차선 변경 어시스트, 사고 발생 위험을 미리 감지해 탑승자 피해를 줄이도록 여러 기능을 조절하는 프리세이프(PRE-SAFE®), 측면 충돌 상황에 대비해 앞좌석 탑승자의 피해를 줄이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PRE-SAFE® Impulse side)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기본 편의 사항 및 기술로는 스마트폰 무선 연결 기능을 포함한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앞좌석 열선 및 통풍 기능, 공기 청정 패키지 등이 있고, C 300 AMG 라인에는 360도 카메라를 포함한 주차 패키지,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 MBUX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내비게이션 등이 추가됩니다.

주요 제원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출시 시점에 공개될 에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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