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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_신제품

신형 포르쉐 마칸 국내 공식 출시

by 제이슨류닷넷 2022. 3.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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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코리아가 2022년 3월 24일에 중형 SUV 마칸을 부분 변경한 새 모델을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했습니다. 처음 판매되는 모델은 V6 2.9L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을 올린 마칸 S와 마칸 GTS로, 각각 이전보다 높아진 엔진 출력과 성능, 개선한 서스펜션과 실내외 꾸밈새 등을 갖췄습니다. 모두 시속 100km 정지 가속 시간 4초 대의 성능을 내고요. 기본값은 마칸 S가 9,560만 원, 마칸 GTS가 1억1,450만 원입니다.

 

신형 포르쉐 마칸 국내 공식 출시

포르쉐코리아가 2022년 3월 24일에 중형 SUV 마칸을 부분 변경한 새 모델을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했습니다. 처음 판매되는 모델은 V6 2.9L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을 올린 마칸 S와 마칸 GTS로, 각각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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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마칸 S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마칸은 다른 나라뿐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포르쉐의 중형 SUV입니다. 2014년에 첫선을 보였고, 여러 차례에 걸쳐 여러 부분이 차례로 바뀌고 개선되었는데요. 이번에 ‘페이스리프트’라 할 만큼 폭넓은 변화가 이루어진 새 모델이 나온 겁니다. 글로벌 공개는 2021년에 있었으니 약 7년여 만에 이루어진 페이스리프트인 셈이죠.

외부는 앞뒤 범퍼를 중심으로 복잡한 요소들을 단순화하는 한편 차체가 넓어보이도록 주요 요소들을 변형했습니다. 앞 범퍼의 공기 흡입구 부분이 이어지도록 디자인하고 스플리터를 뚜렷하게 분리한 것과 뒤 범퍼 아래쪽 디퓨저 장식을 위쪽으로 더 넓힌 것이 대표적입니다. 아울러 앞뒤에 있는 장식적 요소에 3D 구조를 더한 것도 눈에 띕니다. 도어 아래쪽에 붙일 수 있는 블레이드 장식도 3D 구조로 된 것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 마칸 GTS는 앞 범퍼 가운데 부분 전체를 검정색으로 칠했고요. 루프 스포일러를 비롯해 다른 외부 요소들도 검정색으로 치장했습니다.

포르쉐 마칸 S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모든 모델에는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과 LED 라이트가 들어간 스포츠 디자인 사이드 미러가 기본으로 달립니다. 기본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차체색은 14가지로, 그 가운데 파파야 메탈릭(Papaya Metallic), 젠션 블루 메탈릭(Gentian Blue Metallic), 마칸 GTS 전용색인 파이톤 그린(Python Green) 등이 새로 선보입니다. 기본 휠 크기는 마칸 S가 20인치, 마칸 GTS가 21인치고요. 선택할 수 있는 휠 디자인에는 새로 7가지가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Porsche Exclusive Manufaktur) 맞춤 선택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더 폭넓은 선택이 가능합니다.

포르쉐 마칸 S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실내 디자인과 기본 장비 구성 및 배치는 이전과 비슷한데요. 센터 페시아에 길이 방향으로 배치한 여러 버튼들을 햅틱 기능이 있는 터치 인터페이스로 바뀌었고, 기어 레버는 디자인이 바뀌면서 길이도 짧아졌습니다. 스티어링 휠도 신형 911에 쓰이는 것과 같은 새 다기능 GT 스포츠 디자인이 기본이고요. 대시보드 위쪽 가운데에 놓이는 아날로그 시계도 기본 사항에 포함됩니다. 기본 내장재에 선택할 수 있는 스티치 색은 젠션 블루, 파파야, 크레용 등이 있습니다.

포르쉐가 마칸의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은 역시 높아진 성능입니다. 마칸 S와 마칸 GTS 모두 V6 2.9L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 포르쉐 듀얼 클러치(PDK) 7단 자동변속기,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 네바퀴굴림 시스템을 얹는데요. 엔진 배기량을 비롯한 동력계와 구동계 기본 구성은 전과 같지만, 개선을 통해 엔진 출력과 토크는 둘 다 꽤 많이 높아졌습니다.

마칸 S는 최고출력이 380마력, 최대토크가 53.1kg・m으로 이전보다 26마력, 4.1kg・m 높아졌습니다. 특히 최대토크가 이전 마칸 GTS와 같은 수준이라는 점이 눈길을 끕니다. 아울러 최고출력이 나오는 엔진 회전영역은 전에는 5,400~6,400rpm이었는데 이번에 5,200~6,700rpm으로 좀 더 넓어졌습니다. 반면 최대토크 회전영역은 1,360~4,800rpm에서 1,850~5,000rpm으로 바뀌며 전반적으로 살짝 고회전 영역에 가까와졌습니다. 시속 100km 정지 가속 시간은 4.8초, 최고속도는 시속 259km로 모두 이전(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적용 시 5.1초, 시속 256km)보다 나아졌습니다.

포르쉐 마칸 GTS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포르쉐 마칸 GTS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포르쉐 마칸 GTS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마칸 GTS는 성능 향상의 정도가 더 큰데요. 최고출력은 449마력으로 전보다 69마력, 최대토크는 56.1kg・m로 전보다 3.0kg・m 높아졌습니다. 아랫급 모델과 윗급 모델 사이의 성능 간격이 더 벌어진 셈이죠. 마칸 S처럼 최고출력과 최대토크가 나오는 엔진 회전영역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최고출력 회전영역은 5,700~6,600rpm으로 좁아지면서(전에는 5,200~6,700rpm) 살짝 고회전 영역쪽으로 집중되었고요. 최대토크 회전영역은 1,900~5,600rpm으로 전(1,750~5,000rpm)보다 고회전 영역쪽으로 좀 더 넓어졌습니다. 시속 100km 정지 가속 시간은 4.3초, 최고속도는 시속 272km인데요. 이 역시 이전(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적용 시 4.7초, 시속 264km)보다 나아졌고요.

섀시도 함께 다듬었습니다. 기본으로 들어가는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전자식 댐핑 제어 시스템을 조율해 주행 상황 및 도로 상태에 더 직접적으로 반응하고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을 통해 피드백을 더 정확하게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칸 GTS는 스포츠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사항에 추가되는데요. 차체 지상고가 마칸 S보다 10mm 더 낮고 스프링 강성을이전 모델에 쓰인 것보다 앞쪽은 10%, 뒤쪽은 15% 높였다고 합니다.

포르쉐 마칸 GTS GTS 스포츠 패키지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포르쉐 마칸 GTS GTS 스포츠 패키지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포르쉐 마칸 GTS GTS 스포츠 패키지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마칸 GTS에는 선택 사항으로 GTS 스포츠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주행 관련 요소로는 퍼포먼스 타이어를 단 21인치 GT 디자인 휠,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추가되고요. 외부는 주요 부분의 검정색 장식이 들어가고 내부는 18방향 전동 조절 스포츠 시트, 카본 인테리어 패키지, 레이스 텍스(Race-Tex) 내장재, 특별한 스티치, 파이톤 그린(Python Green) 색 GTS 레터링 등으로 일반 모델과 구분됩니다.

10.9인치 풀 H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음성 명령을 통해 제어할 수 있는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이전과 같습니다. 주요 편의 기능 및 사항을 따로 추가하거나 바꿀 수 있는 것도 마찬가지고요.

기본값(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은 마칸 S가 9,560만 원, 마칸 GTS가 1억1,450만 원입니다. 여기에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사항과 기능을 묶은 코리안 패키지를 더하면 실질적 기본값은 더 올라가겠죠. 참고로 2021년형 마칸 GTS의 기본값은 1억 190만 원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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