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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바흐 100주년 기념 한정 모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매틱 에디션 100 국내에 첫 공개

by 제이슨류닷넷 2022. 6.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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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마이바흐 양산차 생산 100주년을 맞아 전 세계에 100대 한정 판매하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매틱 에디션 100(The new Mercedes-Maybach S 680 4MATIC Edition 100, 이하 S 680 4매틱 에디션 100)을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S 680 4매틱 에디션 100은 2021년 9월에 글로벌 공개된 바 있는데요. 우리나라에는 17대 한정 판매되는 이 차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최상위 모델인 S 680 4매틱을 바탕으로 특별하게 꾸민 것이 특징입니다. 그동안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를 통해 판매된 양산 기반의 특별 한정 모델로는 가장 비싼 모델이기도 하죠.

S 680 4매틱 에디션 100은 외부와 내부 모두 특별하게 꾸몄습니다. 외부는 하이테크 실버(Hightech Silver)와 노틱 블루(Nautic Blue) 색을 조합한 투톤 도색을 수작업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C필러에는 에디션 100 레터링이 포함된 마이바흐 엠블럼을 붙였고, 20인치 마이바흐 5홀 단조 알로이 휠을 달아 마무리했습니다.

내부는 크리스탈 화이트(Crystal White)와 실버 그레이 펄(Silver Grey Pearl) 색을 쓴 마누팍투르(MANURAKTUR) 가죽과 함께 피아노 래커 트림으로 꾸몄습니다. 아울러 센터 콘솔, 앞좌석 등받이, 플로어 매트 등 실내 곳곳에 마이바흐 엠블럼이 들어갔고요.

가장 돋보이는 점은 안락함과 편의성을 고려한 여러 장비와 기능입니다. 뒷좌석은 이그제큐티브 시트(Executive seats)로, 리클라이닝(등받이 각도 조절) 기능을 포함해 시트 여러 부분을 개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등받이 각도는 최대 43.5도, 다리 받침대는 최대 50도까지 조절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리클라이닝 기능을 작동할 때 앞 동반석에 사람이 앉지 않았다면 동반석을 자동으로 앞으로 움직여 뒷좌석 공간을 극대화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와 함께 적용된 쇼퍼 패키지(Chauffeur package)는 동반석을 앞으로 최대 77mm 움직이면서 동반석 등받이를 앞쪽으로 최대 26도까지 기울이는 기능과 함께 뒷좌석 탑승자가 다리를 펼 때 쓸 수 있는 동반석 내장형 발 받침대가 포함됩니다.

좌우 뒷좌석은 비즈니스 센터 콘솔로 분리되어 있는데요. 온도 조절식 더블 컵 홀더, 전동식 리어 센터 콘솔 보관함, 스마트폰 무선 충전장치 등과 함께 가죽으로 마감한 접이식 테이블이 있어 편안함과 편리함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목과 어깨 부분에 열선이 내장된 헤드레스트, 탑승자가 뒷좌석에 앉아 문을 닫으면 자동으로 돌출되어 안전벨트 착용을 돕는 뒷좌석 벨트 피더, 경사진 곳에서 타고 내릴 때 뒤 도어를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돕는 뒷좌석 컴포트 도어, 전동식 선 블라인드, 앞좌석 뒤에 설치된 두 개의 11. 6인치 풀 HD 터치 스크린과 센터 콘솔에 수납할 수 있는 7인치 태블릿을 포함한 MBUX 하이엔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기본 사항에 포함됩니다.

다른 기본 편의 장비로는 탑승자의 기분과 취향에 맞춰 실내 온도, 앰비언트 라이트, 마사지 기능 등을 종합적으로 조절해 실내 환경을 최적화하는 에너자이징 패키지 플러스, 팔받침과 도어 패널 등에도 열선 기능이 적용되는 열선 컴포트 패키지(Warmth Comfort package), 고성능 스피커 31개와 5가지 음향 모드를 포함하는 부메스터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Burmester® high-end 4D surround sound system)도 기본 사항에 포함됩니다.

동력계와 구동계는 630마력 V12 6.0L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에 9G트로닉(9G-TRONIC) 9단 자동변속기와 4매틱 네바퀴굴림 장치를 조합한 구성입니다. 서스펜션은 전자제어 에어 서스펜션인 에어매틱(Airmatic)으로, 네 바퀴를 지지하는 서스펜션을 개별 제어해 승차감와 주행 안정성을 뒷받침하는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최대 4.5도까지 뒷바퀴 방향을 틀 수 있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rear-axle steering, 뒷바퀴 조향) 기술이 들어가 있어 고속에서는 주행 안정성을, 저속에서는 운전 편의성을 높입니다.

그 밖에도 실내 소음을 줄이는 IR 라미네이트 글래스와 저소음 타이어, 운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 패키지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MBUX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들어가 있습니다.

기본값(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은 4억 2,860만 원입니다. 함께 출시되는 S 680 4매틱 기본 모델보다는 5,500만 원 더 비싸네요.

 

제이슨류쩜넷 | jasonryu.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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