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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그십 럭셔리 전기 세단에 추가된 엔트리 모델 –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QS 350

by 제이슨류닷넷 2022. 6.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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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QS 350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22년 6월 23일부터 대형 전기 세단 더 뉴 EQS(The new EQS) 라인업에 엔트리 모델인 EQS 350을 추가해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2021년 11월에 국내 판매를 시작한 더 뉴 EQS 450+보다 배터리 용량이 작고 전기 모터 출력이 조금 낮으며 MBUX 하이퍼스크린이 센트럴 디스플레이로 대체되는 등 성능과 비중 있는 장비의 수준을 낮춘 것이 특징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QS 350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외부는 기본적인 차체 형태는 다른 EQS와 같으면서 단순하고 간결한 분위기의 일렉트릭 아트(Electric Art) 외장 패키지와 20인치 5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을 적용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QS 350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내부의 차이는 대시보드에서 가장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대시보드 전체를 덮는 MBUX 하이퍼스크린 대신 다른 메르세데스-벤츠 세단들과 비슷한 분위기로 비스듬히 누워 센터 콘솔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세로형 12.8인치 OLED 센트럴 디스플레이가 설치된 것이 특징입니다. 즉 스티어링 휠 뒤의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은 남고 동반석 앞 대시보드의 12.3인치 디스플레이는 빠진 거죠.

전기 동력계와 구동계는 뒤 차축에 구동용 전기 모터가 설치되고 차체 바닥에 고전압 배터리를 배치한 구성은 같습니다. 다만 배터리 용량과 전기 모터 성능은 EQS 450+보다 조금 다운그레이드되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90.6kWh로 EQS 450+보다 17.2kWh 작고, 전기 모터는 최고출력이215kW(292마력), 최대토크가 565Nm(57.7kg∙m)으로 각각 41마력 및 0.3kg∙m 낮습니다. 국내 인증 기준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440km로 EQS 450+보다 38km 짧고요. 시속 100km 정지 가속 시간도 6.6초로 EQS 450+보다 0.4초 깁니다.

충전은 완속 충전은 최대 9.6kW, 급속 충전은 최대 170kW까지 지원하고, 최적 조건에서 급속 충전하면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최단 약 32분이 걸린다고 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QS 350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섀시에는 다른 EQS 라인업과 S-클래스 등에 쓰이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설치되어, 주행 상태에 따라 최대 4.5°까지 뒷바퀴를 안쪽 또는 바깥쪽으로 조향해 주행 안정성과 조작 편의성을 높입니다.

기본 장비 및 기능들은 EQS 450+와 비슷한 수준으로 갖췄습니다. 주요 기본 주행 및 운전 보조 기능으로는 ADAS(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패키지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세 개의 LED 조명 모듈이 130만 개의 마이크로 미러를 통해 반사 및 조사해 주변 환경에 알맞게 빛을 내보내는 디지털 라이트 등이 있습니다.

주요 기본 편의 장비 및 기능으로는 대형 헤파(HEPA) 필터로 실내 공기질을 관리하는 에너자이징 에어 컨트롤 플러스, 부메스터(Burmester®)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MBUX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 앰비언트 라이트, 파노라믹 선루프,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연동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헤드업 디스플레이, 앞좌석용 스마트폰 무선 충전장치, 키레스 고 패키지 등이 있습니다.

기본값(개별소비세 인하분 및 세제 혜택 반영 기준)은 1억 3,890만 원입니다. 이는 EQS 450+의 기본 트림 값(1억 5,700만 원)보다 1,810만 원 낮은 금액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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