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_신제품

GM, 국내용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공개하고 사전 계약 시작

by 제이슨류닷넷 2023. 3. 22.
728x90

[ * 주요 제원을 비롯한 풀 버전은 본진인 제이슨류닷넷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 ]

 

GM, 국내용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공개하고 사전 계약 시작

[ 요약 ] 쉐보레 브랜드의 새 엔트리 크로스오버 SUV 이전 세대 모델보다 길고 넓고 낮아져 날렵해진 스타일 경량 고강성 차체구조 바탕으로 많은 부분 단순화해 값 낮춘 듯 제너럴 모터스(GM)가 20

jasonryu.net


제너럴 모터스(GM)가 2023년 3월 22일에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Trax Crossover)를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소형급 크로스오버 SUV로, 우리나라에는 LS, LT, 액티브(Activ), RS 네 가지 트림이 팔리고 기본값(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은 2,052만~2,732만 원입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2013년 2월부터 2022년 10월까지 생산된 소형 크로스오버 SUV 트랙스의 이름과 쉐보레 브랜드 엔트리 SUV라는 자리만 넘겨받았을 뿐 새로운 제품 개념과 설계를 바탕으로 만든 모델입니다. 이전 세대 트랙스와 차별화하기 위해 국내 판매 모델의 이름 뒤에 ‘크로스오버’라는 표현을 덧붙였고요.

GM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차체 구조가 GM의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설계되어, 경쟁 모델보다 크고 강성이 높으면서도 경량화할 수 있었다고 설명합니다. 스마트 엔지니어링은 다양한 주행상황을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구현해 하중이 실리는 부분을 파악하여 보강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무게를 덜어내는 설계 방식입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액티브

차체는 이전 세대 트랙스보다 많이 커졌습니다. 길이 4,540mm, 너비 1,825mm, 높이 1,560mm, 휠베이스 2,700mm로 길이는 285mm, 너비는 50mm, 휠베이스는 145mm 커졌고 높이는 90mm 낮아졌습니다. 길이와 너비, 휠베이스는 윗급인 트레일블레이저보다도 큽니다. 그와 더불어 휠 지름도 커지면서 전체적으로 낮고 넓으며 날렵한 분위기로 바뀌었습니다. GM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크로스오버를 상징하는 알파벳 X자 형상을 세부 요소에 폭넓게 활용했고, 뒤로 갈수록 아래로 내려가는 지붕선 등을 통해 역동성을 표현했다고 설명합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액티브

차체색은 기본 세 가지(모던 블랙, 퓨어 화이트, 스털링 그레이)에 액티브와 RS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는 색 두 가지(밀라노 레드, 피스타치오 카키), 액티브 트림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어반 옐로우와 RS 트림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새비지 블루가 있습니다(피스타치오 카키는 6월 이후 출고 가능하다고 하네요).

실내도 운전자 중심으로 크게 바뀌었고, 쉐보레 최신 SUV 디자인의 특징을 반영했습니다.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분리되어 있지만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담긴 틀을 계기판과 이어지는 형태로 만들었고, 조작성을 고려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대시보드 가운데 부분을 운전자 쪽으로 약 9° 기울였습니다. 아울러 대시보드 바깥쪽에 배치한 공기배출구는 원형으로 만들어 스포티한 분위기를 냅니다. 실내 공간은 이전 세대보다 넓어진 너비와 길이 덕분에 특히 뒷좌석 무릎 공간의 여유가 커졌고, 적재공간도 넓어졌습니다.

특히 상위 액티브와 RS 트림은 장비 구성은 비슷하면서 실내외를 트림에 따라 다른 테마로 꾸미고 전용 차체색을 선택할 수 있도록 차별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액티브

아웃도어 분위기를 강조한 액티브 트림은 차체 앞쪽 그릴 아래쪽이 넓어 보이도록 꾸몄고, 그릴과 앞 범퍼 아래에 있는 스키드 플레이트 장식을 티타늄 크롬 색으로 칠했습니다. 또한 18인치 글로스 블랙(유광 검은색) 알로이 휠 및 사이드 미러 커버, 차체 장식, 루프 랙이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실내는 젯 블랙+아르테미스와 젯 블랙+옐로우 색 조합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좌석 헤드레스트에는 ‘ACTIV’ 레터링이 들어갑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RS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한 RS 트림은 지붕과 사이드 미러 커버, 스키드 플레이트 장식, 루프 랙, 앞뒤 보타이 엠블럼을 블랙(검은색)으로 칠하고, 그릴 안쪽은 블랙 아이스 크롬으로 처리했습니다. 휠은 19인치 카본 플래시 머신드 알로이 휠이 기본입니다. 실내는 젯 블랙+레드 포인트 색조합이 기본이고, RS 로고를 넣은 앞좌석 헤드레스트, D컷 스티어링 휠, 검은색 헤드라이너(천장 마감재) 등도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동력계 및 구동계는 구성을 단일화했습니다. 엔진은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초기에 국내 판매 모델 아랫급 트림에 올라갔던 직렬 3기통 1.2L 가솔린 터보로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토크 22.4kg・m의 성능을 냅니다. 변속기는 GM Gen III 6단 자동이고 앞바퀴굴림 방식입니다. 또한 제3종 저공해차 인증을 받아 지방자치단체에 따라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할인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RS

주요 기본 주행 및 운전 보조 장비 및 기능으로는 힐스타트 어시스트(오르막 출발 보조 기능)가 포함된 스태빌리트랙(StabiliTrak®) 전자식 주행 안정성 제어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전방충돌 경고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시스템,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모든 트림에 선택 사항입니다.

주요 기본 운전 편의 기능으로는 LED 헤드램프, 오토홀드,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등이 있는데요. 이 가운데 오토홀드 기능은 국내에 팔리는 쉐보레 글로벌 모델 중 처음으로 적용된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다른 브랜드 동급 모델에도 있는 기능이기는 합니다. 한편 LT 트림에는 후방주차 보조시스템, 액티브와 RS 트림에는 인텔리빔(IntelliBeam®) 스마트 하이빔이 기본 사항에 추가됩니다.

주요 기본 편의 장비 및 기능으로는 8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폰 프로젝션(스마트폰 연동, 유선) 기능, 듀얼 USB 포트,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능동 실내 소음 상쇄 기능) 등이 있고, LT 트림부터 버튼 시동 및 스마트키 시스템, 앞좌석 3단 열선 기능 및 스티어링 휠 열선 기능, 풀 오토 에어컨, 뒷좌석 에어 벤트, 뒷좌석 충전용 듀얼 USB 포트 등이 기본 사항에 추가됩니다. 아울러 액티브와 RS 트림은 8인치 컬러 LCD 계기판과 11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무선 폰 프로젝션 기능, 앞좌석 3단 통풍 기능, 허리받침 조절 기능을 포함한 운전석 8방향 전동 조절 기능, 스마트폰 무선충전 장치 등이 기본 사항에 포함됩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RS

전반적으로 선택 사항이 단순한 것이 특징이기도 한데요. LS와 LT 트림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트림만 선택할 수 있는 힛더로드 패키지(루프 크로스바, 러기지 라이너)를 빼면 액티브와 RS 트림은 테크놀로지 패키지(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파워 리프트게이트)와 선루프가 선택 사항의 전부입니다. 그래서 가장 비싼 RS 트림에 모든 선택 사항을 추가하면 2,925만 원(개별소비세 정상분 반영 기준)이어서, 국내에서 팔리는 소형 SUV 가운데 가격대가 가장 낮은 모델이 됩니다.


[ 사족 한 줄 ]


[ * 더 다양한 자동차 이야기와 정보들을 제이슨류닷넷 본진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 ]

 

제이슨류닷넷 | jasonryu.net

종합 자동차 정보 채널

jasonryu.net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