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요 제원을 포함한 풀 버전은 본진인 제이슨류닷넷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 ]
마세라티 국내 공식 수입 판매업체인 (주)FMK가 2023년 4월 4일에 마세라티 한남 전시장에서 마세라티의 컨버터블 스포츠카 MC20 첼로(Cielo)의 한정 모델인 MC20 첼로 프리마세리에(PrimaSerie)를 공개하고 MC20 첼로의 국내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MC20 첼로는 선주문 후생산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2023년형 모델은 이미 판매가 끝났다고 하네요.
MC20 첼로는 마세라티가 2020년에 선보인 미드엔진 스포츠카 MC20의 컨버터블 모델로, 2022년 5월에 글로벌 공개된 데 이어 이번에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됩니다. 공식 출시와 함께 우리나라에 선보인 MC20 첼로 프리마세리에는 MC20 첼로의 출시를 기념해 전 세계에 65대 한정 판매되는 모델로, 우리나라에는 다섯 대만 배정되었고 이미 판매가 끝났다고 합니다.
MC20 첼로는 미드엔진 2도어 쿠페 스타일인 MC20을 바탕으로 고성능 스포츠카와 컨버터블이라는 특성에 맞춰 특별히 만든 모노코크 차체 구조, 공기역학적으로 조율한 차체 외부 형태, 접이식 글라스 루프 등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모노코크 차체 구조는 기본적으로 쿠페와 같지만, 고정된 지붕을 대체하는 접이식 글라스 루프를 고려해 비틀림 강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탄소 섬유의 분포와 레이어를 달리 했다는 것이 마세라티의 설명입니다. 특히 스포츠카 특유의 주행 특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무게 증가를 억제해, 차체 구조를 보강하고 접이식 글라스 루프를 달았으면서도 쿠페 모델과의 무게 차이가 87kg에 불과합니다.
마세라티는 차체 위쪽에 접이식 글라스 루프를 설치하면서도 쿠페의 차체 형태를 살리고 공기역학 효율을 떨어뜨리지 않기 위해 전산유체역학(CFD) 설계를 거쳐 차체 외부 형태를 다듬었습니다.
탑승공간 뒤에 설치된 엔진을 냉각하는 데 쓰이는 공기 흡입구는 재배치되었고, 뒤 펜더 위쪽에 부메랑 모양의 공기 배출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공기 배출구는 엔진룸의 열기를 효과적으로 밖으로 빼내면서 차체를 따라 흐르는 공기를 활용해 스포일러의 역할을 함께 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B 필러도 공기 흐름을 고려해 다시 디자인했고, 공기 흡입구 내부에는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는 디플렉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지붕을 연 상태에서는 주행 중 실내로 공기가 들이치는 것을 억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밖에 차체 전반의 공기역학적 요소를 최적화해 최고속도를 시속 320km 이상으로 높이면서 고속 주행 때에도 높은 수준의 타이어 접지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조율했습니다.
접이식 글라스 루프는 중앙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작동 화면을 통해 최대 시속 50km까지 주행 중에도 12초 내에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분자 분산형 액정(polymer-dispersed liquid crystal, PDLC) 기술이 쓰여, 중앙 디스플레이 작동 화면에서 터치 한 번으로 투명 상태와 불투명 상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MC20 첼로를 통해 새로 선보이는 몇몇 특징은 2023년형 MC20 쿠페에도 반영됩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다이아몬드 커팅 알로이 휠이 그 중 하나로, MC20이 처음 선보인 2020년과 모델 이름인 MC20에 포함된 숫자 20을 상징하는 로마자(M, XX)를 디자인 요소로 활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마세라티는 새 디자인의 휠을 선보이며 일반 휠보다 30kg 가벼운 카본 파이버(탄소섬유) 휠도 선택 사항으로 내놓았습니다.
실내에서는 스티어링 휠 뒤쪽에 컨트롤 레버가 추가되고 라이트를 켜는 버튼이 바뀌었는가하면, 블루(파랑) 색 엔진 시동 버튼과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이 기본으로 설치됩니다. 아울러 스티어링 휠 전동 조절 기능도 선택 사항에 추가되는데, 추가 시 700g 무거워지는 반면 스티어링 휠 조절 각도가 이전보다 더 커진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 다섯 대 한정 판매되는 프리마세리에 에디션은 새로운 아쿠아마리나 차체색과 신규 MM 20인치 휠, 골드 마감과 ‘PrimaSerie’ 레이저 각인, 아이스 색 알칸타라 및 가죽 내장재, 대시보드 및 헤드레스트의 아쿠아마린 색 ‘PrimaSerie’ 스티칭 등이 반영된 것이 특징입니다.
630마력 네튜노(Nettuno) V6 3.0L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과 8단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로 이루어진 미드 엔진 뒷바퀴굴림 동력계 및 구동계, 센터 터널에 설치된 드라이빙 모드 셀렉터와 다섯 가지(GT, 웻, 스포트, 코르사, ESC OFF) 드라이빙 모드 등등 주행 관련 주요 물리적 구성과 배치는 쿠페 모델과 같습니다.
MC20 첼로에는 쿠페 모델처럼 12 스피커 소너스 파베르(Sonus Faber) 하이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접이식 글라스 루프를 달면서 달라진 환경을 고려해 음향 특성을 재조율했다고 합니다.
[ * 더 다양한 자동차 이야기와 정보들을 제이슨류닷넷 본진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 ]
'신차_신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GS글로벌, BYD T4K 수입 판매로 1톤 전기 트럭 시장 진출 (0) | 2023.04.06 |
---|---|
미니 코리아, ‘미니 컨버터블 씨사이드 에디션’ 온라인으로 한정 판매해 (0) | 2023.04.06 |
KG 모빌리티,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전기차 토레스 EVX 공개 및 사전계약 시작, 토레스 TX 출시 (0) | 2023.03.31 |
블루샤크코리아,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새 모델 3종 국내 최초 공개 및 출시 (0) | 2023.03.31 |
언제 얼마에 살 수 있는지는 아직 안 가르쳐주지 – 기아, 이 브이 나인(EV9) 세계 최초 공개 (0) | 2023.03.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