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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코리아가 2023년 3월 2일부터 뉴 740d 엑스드라이브(xDrive)를 공식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뉴 740d 엑스드라이브는 2022년 12월부터 국내 판매가 시작된 BMW 뉴 7시리즈의 디젤 엔진 모델입니다. 공식 판매에 앞서 BMW 코리아는 2023년 2월 21일부터 사전 예약을 받은 바 있고요.
공식 판매 시작과 함께 값도 확정되었는데요. 우아함을 강조한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 트림이 1억 5,840만 원, 스포티함을 강조한 M 스포츠 트림이 1억 6,170만 원입니다. 사전 예약을 시작하면서 제시했던 금액(1억 5,800만~1억 6,800만 원)에서 비교적 낮은 수준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뉴 740d 엑스드라이브의 주요 꾸밈새와 장비 구성은 앞서 출시된 740i 에스드라이브와 비슷합니다. 앞뒤 도어를 자동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오토매틱 도어 기능, 주행 중 피로를 덜 수 있는 마사지 기능, 앞좌석 도어 및 중앙 암레스트 온열 기능인 히트 컴포트 패키지,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스카이 라운지, 최대 8K 해상도 영상 재생을 지원하는 31.3인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천장에서 내려와 내장된 OTT 플랫폼으로 각종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볼 수 있는 뒷좌석 시어터 스크린 등이 기본 사항에 포함됩니다.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엔진입니다. 보닛 아래에는 48V 전기 시스템을 사용하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반영된 직렬 6기통 3.0L 디젤 터보 엔진이 자리를 잡습니다. 동력 보조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변속기 일체형 스타터 제너레이터가 있어,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은 299마력, 최대토크는 68.3kg·m에 이릅니다.
엔진에서 나온 동력은 스텝트로닉 8단 자동변속기와 엑스드라이브 네바퀴굴림 시스템을 거쳐 각 바퀴로 전달되고요. 섀시에는 앞뒤 서스펜션에 모두 전자제어 에어 스프링을 쓰는 어댑티브 2축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시속 100km 정지 가속 시간은 5.8초입니다. 디젤 엔진의 장점이라 할 수 있는 연비는 국내 인증 복합 기준 12.5km/L로 국내에 팔리고 있는 동급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대형 세단 가운데 가장 뛰어납니다.
뉴 740d 엑스드라이브가 추가되면서 국내에 판매되는 뉴 7시리즈 라인업은 가솔린 엔진을 얹은 740i 에스드라이브(sDrive), 디젤 엔진을 얹은 740d 엑스드라이브, 순수 전기 동력원을 쓰는 i7 엑스드라이브60으로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2023년 6월에는 가솔린 엔진 기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동력원 모델인 750e 엑스드라이브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 사족 한 줄 ]
디젤차 이미지가 안 좋긴 해도, 이 덩치 차에서 이 정도 연비가 나오면 장거리 운행이 잦은 분들에게는 설득력에 조금이라도 힘이 실리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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