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이슨류닷넷 본진에서 주요 제원을 포함한 풀 버전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 ]
현대자동차는 2023년 7월 26일에 고성능 브랜드 N을 대표하는 모델인 아반떼 N을 부분 변경한 ‘더 뉴 아반떼 N(이하 아반떼 N)’의 판매를 시작하고 N 라인 모델의 성격을 바꿔 N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반떼 N은 2023년 3월에 나온 더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로, 국내 공개 및 출시에 앞서 2023년 4월에 열린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바 있습니다. 현대차는 아반떼 N이 더 뉴 아반떼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역동적 주행 감성을 외부 곳곳에 반영하는 한편 트랙에서 즐겁게 몰 수 있는 출력과 핸들링 특성을 갖춰 아반떼 기본 모델과 차별화했다고 밝혔습니다.
외부 디자인은 아반떼의 디자인 테마인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Parametric Dynamics)’를 바탕으로 앞뒤 범퍼를 키우고 검은색 장식 요소를 강조하는 한편, 전용 19인치 휠과 검은색으로 칠한 엠블럼 등을 달아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앞 부분은 일반 아반떼보다 검은색 장식을 폭넓게 쓰고 좌우 주간 주행등 사이에 센터 크롬 가니시를 넣었습니다. 범퍼는 주요 시각적 구성 요소를 일반 아반떼보다 더 날카로운 모양으로 다듬었고요. 옆 부분은 앞 범퍼에서 시작해 뒤 범퍼로 이어지는 차체 아래쪽 빨간색 N 전용 스트립이 두드러지고, 다섯 개의 커다란 구멍이 있어 브레이크가 잘 드러나 보이는 19인치 리볼버 타입 휠을 기본으로 답니다. 뒤 부분은 범퍼 아래쪽을 투톤 색 구성으로 만들고 양쪽에 원형 배기구가 드러나도록 처리했습니다.
실내는 일반 아반떼와 거의 같은 모습이지만, N 브랜드를 상징하는 연파랑색 강조 요소를 넣은 전용 천연가죽 시트를 기본으로 달고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에 N 모델 전용 디자인을 반영한 정보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동력계는 고성능을 낼 수 있도록 조율한 2.0L 가솔린 터보 엔진 한 가지로, 최고출력 280마력, 최대토크 40.0kg・m의 성능 수치는 이전과 같습니다. 변속기도 이전과 마찬가지로 6단 수동이 기본이고 습식 듀얼클러치 8단 자동변속기(DCT)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기음과 배기 특성을 주행 상황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하는 능동 가변 배기 시스템과 코너링 특성을 민첩하게 만드는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인 N 코너 카빙 디퍼렌셜, 정지 가속 때 구동력을 조절해 가속을 최적화하는 런치 컨트롤은 변속기에 관계없이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DCT를 선택하면 일시적으로 터보차저의 부스트 압력을 높여 최고출력을 290마력까지 높여 쓸 수 있는 N 그린 시프트(NGS) 기능과 가속 때 토크 특성을 최적화해 액셀러레이터 응답성을 높이는 N 파워 시프트(NPS) 기능, 트랙처럼 커브가 이어지는 곳에서 주행 감도에 맞춰 변속 특성을 최적화하는 N 트랙 센스 시프트(NTS) 기능이 들어가는 것도 이전과 같습니다.
섀시에는 스포티하게 조율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전자제어 서스펜션(ECS)과 N 전용 대용량 고성능 브레이크가 기본으로 설치됩니다.
주요 기본 안전 장비 및 기능으로는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여덟 개의 에어백이 있고,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후측방 모니터(BVM),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빌트인 캠 등 더 뉴 아반떼에서 추가된 기능들도 반영되어 선택 사항(N 현대 스마트센스 패키지에 포함)으로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안전 하차 경고(SEW) 기능도 있고요. 주요 운전 및 주행 보조 기능으로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차로 유지 보조(LFA) 등을 마련했습니다.
주요 기본 편의 장비 및 기능으로는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에어컨 애프터 블로우 기능 등이 있습니다.
아반떼 N의 기본값은 3,352만 원이고, 8단 DCT는 N DCT 패키지(208만 원)를 선택하면 달 수 있습니다.
현대차는 아반떼 N을 출시하면서 더 뉴 아반떼 N 라인도 함께 내놓았습니다. N 라인은 앞서 판매를 시작한 신형 코나와 쏘나타 디 엣지처럼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꾸민 디자인 특화 트림으로 성격이 바뀌었고, 더 뉴 아반떼에서는 일반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반떼 N 라인은 N 라인 전용 앞뒤 범퍼, 18인치 알로이 휠 및 타이어, 립 타입 스포일러, 반 펀칭 가죽 스티어링 휠, 기어 노브, 가죽 시트 등으로 일반 모델과 구분됩니다.
아반떼 N 라인의 기본값은 가솔린 1.6이 2,392만 원, 1.6 하이브리드가 2,941만 원입니다. 다만 하이브리드 모델은 친환경차 인증 절차가 끝나 세제혜택이 확정된 뒤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 * 제이슨류닷넷 본진에서 더 다양한 자동차 이야기와 정보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 ]
'신차_신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실내외 디자인 크게 바뀐 ‘더 뉴 쏘렌토’ 디자인 공개 (0) | 2023.07.26 |
---|---|
토요타코리아, 하이랜더 공식 판매 시작으로 우리나라 3열 좌석 SUV 시장 문 두드려 (0) | 2023.07.26 |
작지만 강하고 빠르다! – 컴팩트 퍼포먼스 세단 더 뉴 아우디 RS 3 국내 판매 시작해 (0) | 2023.07.24 |
혼다코리아, 미들급 어드벤처 바이크 XL750 트랜잘프 사전 계약 시작해 (0) | 2023.07.24 |
아우디 코리아, 온라인으로 Q8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 열 대 한정 판매해 (0) | 2023.07.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