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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더 뉴 아반떼 N 및 N 라인 출시

by 제이슨류닷넷 2023. 7.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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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더 뉴 아반떼 N 및 N 라인 출시

현대자동차는 2023년 7월 26일에 고성능 브랜드 N을 대표하는 모델인 아반떼 N을 부분 변경한 ‘더 뉴 아반떼 N(이하 아반떼 N)’의 판매를 시작하고 N 라인 모델의 성격을 바꿔 N 라인업을 강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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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2023년 7월 26일에 고성능 브랜드 N을 대표하는 모델인 아반떼 N을 부분 변경한 ‘더 뉴 아반떼 N(이하 아반떼 N)’의 판매를 시작하고 N 라인 모델의 성격을 바꿔 N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현대 더 뉴 아반떼 N

아반떼 N은 2023년 3월에 나온 더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로, 국내 공개 및 출시에 앞서 2023년 4월에 열린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바 있습니다. 현대차는 아반떼 N이 더 뉴 아반떼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역동적 주행 감성을 외부 곳곳에 반영하는 한편 트랙에서 즐겁게 몰 수 있는 출력과 핸들링 특성을 갖춰 아반떼 기본 모델과 차별화했다고 밝혔습니다.

2023년 4월에 열린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공개된 현대 아반떼 N

외부 디자인은 아반떼의 디자인 테마인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Parametric Dynamics)’를 바탕으로 앞뒤 범퍼를 키우고 검은색 장식 요소를 강조하는 한편, 전용 19인치 휠과 검은색으로 칠한 엠블럼 등을 달아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현대 더 뉴 아반떼 N

앞 부분은 일반 아반떼보다 검은색 장식을 폭넓게 쓰고 좌우 주간 주행등 사이에 센터 크롬 가니시를 넣었습니다. 범퍼는 주요 시각적 구성 요소를 일반 아반떼보다 더 날카로운 모양으로 다듬었고요. 옆 부분은 앞 범퍼에서 시작해 뒤 범퍼로 이어지는 차체 아래쪽 빨간색 N 전용 스트립이 두드러지고, 다섯 개의 커다란 구멍이 있어 브레이크가 잘 드러나 보이는 19인치 리볼버 타입 휠을 기본으로 답니다. 뒤 부분은 범퍼 아래쪽을 투톤 색 구성으로 만들고 양쪽에 원형 배기구가 드러나도록 처리했습니다.

현대 더 뉴 아반떼 N

실내는 일반 아반떼와 거의 같은 모습이지만, N 브랜드를 상징하는 연파랑색 강조 요소를 넣은 전용 천연가죽 시트를 기본으로 달고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에 N 모델 전용 디자인을 반영한 정보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동력계는 고성능을 낼 수 있도록 조율한 2.0L 가솔린 터보 엔진 한 가지로, 최고출력 280마력, 최대토크 40.0kg・m의 성능 수치는 이전과 같습니다. 변속기도 이전과 마찬가지로 6단 수동이 기본이고 습식 듀얼클러치 8단 자동변속기(DCT)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기음과 배기 특성을 주행 상황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하는 능동 가변 배기 시스템과 코너링 특성을 민첩하게 만드는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인 N 코너 카빙 디퍼렌셜, 정지 가속 때 구동력을 조절해 가속을 최적화하는 런치 컨트롤은 변속기에 관계없이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DCT를 선택하면 일시적으로 터보차저의 부스트 압력을 높여 최고출력을 290마력까지 높여 쓸 수 있는 N 그린 시프트(NGS) 기능과 가속 때 토크 특성을 최적화해 액셀러레이터 응답성을 높이는 N 파워 시프트(NPS) 기능, 트랙처럼 커브가 이어지는 곳에서 주행 감도에 맞춰 변속 특성을 최적화하는 N 트랙 센스 시프트(NTS) 기능이 들어가는 것도 이전과 같습니다.

현대 더 뉴 아반떼 N

섀시에는 스포티하게 조율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전자제어 서스펜션(ECS)과 N 전용 대용량 고성능 브레이크가 기본으로 설치됩니다.

주요 기본 안전 장비 및 기능으로는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여덟 개의 에어백이 있고,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후측방 모니터(BVM),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빌트인 캠 등 더 뉴 아반떼에서 추가된 기능들도 반영되어 선택 사항(N 현대 스마트센스 패키지에 포함)으로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안전 하차 경고(SEW) 기능도 있고요. 주요 운전 및 주행 보조 기능으로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차로 유지 보조(LFA) 등을 마련했습니다.

주요 기본 편의 장비 및 기능으로는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에어컨 애프터 블로우 기능 등이 있습니다.

아반떼 N의 기본값은 3,352만 원이고, 8단 DCT는 N DCT 패키지(208만 원)를 선택하면 달 수 있습니다.

현대 더 뉴 아반떼 N 라인

현대차는 아반떼 N을 출시하면서 더 뉴 아반떼 N 라인도 함께 내놓았습니다. N 라인은 앞서 판매를 시작한 신형 코나와 쏘나타 디 엣지처럼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꾸민 디자인 특화 트림으로 성격이 바뀌었고, 더 뉴 아반떼에서는 일반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반떼 N 라인은 N 라인 전용 앞뒤 범퍼, 18인치 알로이 휠 및 타이어, 립 타입 스포일러, 반 펀칭 가죽 스티어링 휠, 기어 노브, 가죽 시트 등으로 일반 모델과 구분됩니다.

아반떼 N 라인의 기본값은 가솔린 1.6이 2,392만 원, 1.6 하이브리드가 2,941만 원입니다. 다만 하이브리드 모델은 친환경차 인증 절차가 끝나 세제혜택이 확정된 뒤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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